DIY

[mk031](3) 회로 구성 및 프로그래밍

안녕하세요, _0x4d입니다.
저번 포스트까지 외형을 만들었으니 회로 구성하고 프로그래밍을 하면 완성됩니다!

아두이노 레오나르도를 기반으로 해서 만들려고 계획했습니다.
버튼 10개에 LED 10개를 지원하려 하니 핀 수도 많아지고 LED 드라이버도 달아주고 하는데
너무 복잡해지고 크기도 커져서…
다른 건 모르겠는데 크기는 어떻게든 줄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만들었습니다.

자작 아케이드 입력 개발용 메인보드: Arcade Board Type A입니다.
최대 16개의 버튼 입력과 최대 16개의 개별 LED PWM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아두이노 레오나르도를 기반으로 만들었으며, 쉽게 다룰 수 있는 라이브러리까지 제작하였습니다.
이 보드와 관련된 심오한 이야기는 따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회로에 프로그램을 올리고 간단하게 브레드보드에 택트스위치를 꽂아 작동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컴퓨터에 연결하면 “_0x4d’s Arcade Board Type A”라고 장치 이름이 뜹니다.
게임 플레이에 문제 없네요.
프로그램 소스코드는 프로젝트 깃허브에 있습니다.

이제 버튼을 보드에 연결해줍니다.
버튼에 LED가 내장되었기 때문에 LED도 연결해줍시다.

USB를 연결하면 버튼에 불이 들어옵니다.
빛감지 센서가 있어 주변 밝기에 따라 버튼 LED의 밝기가 달라집니다.

상판 우측 하단에는 각종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LED를 넣었습니다.

최종 게임 플레이 모습입니다.
집에서 오락실 느낌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프로그램이 어떤 식으로 돌아가는지 간단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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